회사개요
  CEO 인사말
  회사연혁
  교육이념
  추천사
  BI & CI
  조직도
  오시는 길
  보도기사
  광고보기
  교육센터 모집안내
 
  교육센터의 유망성
  전문센터의 필요성
  개설조건 및 본사지원
  타 프로그램과의 차이점
 

비공개 상담하기

     
 
   
> 회사소개 > 추천사
   
 
   
정보 폭발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정보의 수집, 입수, 검색, 정리, 활용 뿐 아니라 새로운 지식과 정보의 활용과 창조력이 앞으로 한 개인의 삶을 좌우할 뿐 아니라 한 국가의 발전에도 결정적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계속 새로운 정보의 습득과 활용과 창조능력을 길러가야 합니다.
이런 능력은 초ㆍ중ㆍ고 과정에서 길러주어야 가장 효과적이고, 가장 오랫동안 지속될 수가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이 「이루미 일일 수업프로그램」은 탁월한 프로그램일 뿐아니라, 특허를 출원할 정도로 독창성을 띈 수업 방법입니다.
 
 
 
이 수업 프로그램의 핵심은 반복학습을 시켜서 암기시키는 수동적인 방법이 아니라 독서능력의 개발을 통해 독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사용 하였고, 또한 교사와 공급자 중심의 교육이 아니라 학생과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표방하고, 아주 독특한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였다는 점에서 이 프로그램은 우수하고 독특합니다.

독서교육과 독서학습의 효율성이란 다음과 같은 공식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이런 학습심리학의 원리에 대입해보면 완벽한 공식이며, 그 내용이 독창적입니다.
예컨대, 정신집중훈련 즉 명상, 호흡법, 자기암시, 그리고 두뇌사고력 훈련등 학습의 기초지력훈련이 중심이 되고 있어서 이 방법으로는 어떤 학습에도 적용할 수 있는 훌륭하고 뛰어난 수업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학습수요자의 적극적인 활용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그리고 이 과정은 수료 후 과정이 연계되어 있어서, 학습효과의 영속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사후관리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과 방법은 정보화시대의 지식기반 사고육성을 위해서나 수험생의 논술과 학습력 강화에 뛰어난 프로그램이라고 확신합니다.

 
문학박사 김 재 은 (이화여대 명예교수, 창의성교육연구소 소장)
 
 
 
   
   
히딩크가 한국 축구 대표팀을 맡았을 때 제일 먼저 시작한 것은 선수들의 기초체력 강화 였습니다. 그가 감독직을 맡은 후 외국팀과 몇 번 겨루어 보았지만 한국팀은 어이없이 지기만 했습니다. 히딩크의 방법이 아무 성과가 없다고 야단이었습니다. 감독을 교체하자는 여론이 빗발쳤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되었습니까? 히딩크의 방법은 적중했습니다. 실현 불가능한 것 같이 보였던 그 월드컵의 4강 신화를 이룩하지 않았습니까?
 
   
 

어떤 운동이든지 최후의 승자는 기초 체력이 강인한 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공부와 논술도 그와 마찬가지입니다. 공부나 논술의 기초체력이란 무엇입니까? 독서할 수 있는 능력 즉 문자를 자기 것으로 만드는 능력 입니다. 그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 어떠한 일보다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한국 교육은 공교육 사교육 막론하고 입학시험에만 매달려 있습니다. 입시에 당장 필요 없을 듯한 과목은 수업도 하지 않습니다. 독서, 작문, 화법 등의 과목이 바로 그러한 과목입니다. 시간표에 버젓이 설정되어 있어도 소용없는 일입니다. 설사 입학시험에 합격해서 원하는 대학에 들어갔다고 합시다. 기초체력이 부실한 학생은 졸업을 하고도 인생을 제대로 뛰지 못합니다. 얼마나 불행한 일입니까? 지금 우리 사회가 겪고 있는 불행한 교육현실도 학습력의 개발은 제쳐두고 대학 입시에 모든 학생이 매달려 있는 데서 생겨난 것입니다.

이루미 독서논술은 바로 이 학습력과 독서력 개발을 목표로 해서 설립된 신개념 교육기관 입니다. 독서력이 탄탄하면 바로 운동에서 기초체력이 튼튼하다는 말과 같은 말입니다. 지속적인 운동을 통해서 기초체력을 기르듯이 독서능력, 논술능력, 학습력도 계속 개발해 주어야 그 능력이 향상됩니다. 이루미 독서논술은 생체리듬을 이용한 독서법, 체질을 이용한 독서법, 누승효과를 이용한 학습법, 을 통해서 그 효과를 극대화시켜 주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남이 시켜주는 공부에 길들게 되면 스스로 하는 공부를 하지 못합니다 . 언제까지나 과외 교사나 학원 강사가 학생의 공부를 돌봐 줄 수 없습니다. 스스로 할 수 있는 공부, 그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머뭇거리지 말고 이루미 독서논술의 프로그램으로 귀중한 자녀들의 탄탄한 장래를 설계하십시오.

 
김 상 태 (전 이화여대 국문과 교수, 한국현대소설학회명예회장)
 
 
   
FAMILY SITE